[ 뉴스 ] 비에스지원-드림아이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공급 MOU 체결

2020.04.05

드림아이즈의 EnckeMacro가 비에스지원의 SAP B1 HANA에 탑재되어 날개를 답니다.

SAP 전사자원관리(ERP) 컨설팅 기업 비에스지원(BSG ONE)이 공급망관리(SCM) 전문기업 드림아이즈와 손잡고 현대·삼성 등 대기업의 국내외 중견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은 드림아이즈(대표 강윤식)와 중소기업용 ERP 'SAP 비즈니스원(B1) HANA'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공급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달 말 교환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ERP 'SAP B1 HANA'에 드림아이즈의 생산계획최적화(APS) 솔루션 '엔케매크로(Encke Macro)'를 탑재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이기로 한 것입다. 이 솔루션은 AWS·MS 애저 등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공급자 두 곳 모두를 선택·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었습니다. 드림아이즈의 APS 솔루션은 기업 SCM 전략 수립 계획에서 핵심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고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이를 국내외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도입, 협력업체와 생산계획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비에스지원은 드림아이즈와 협력을 계기로 현재 ERP 도입을 고려하거나 사용 중인 대기업 또는 협력업체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하 기사전문보기] : 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200403000069